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2024년 4월 24일(수)~26일(금)

전시

행사 주요일정

  • 논문발표신청서 제출 2024.02.14(수) ~ 03.21(목) 17시까지
  • 논문제출 및 비용납부 2024.03.08(금) ~ 03.21(목) 17시까지
  • 사전등록 접수 2024.03.25(월) ~ 04.16(화) 17시까지

TODAY 2024. 04. 27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D-0

건축기술대전

대한민국 건축산업의 발전을 선도한 기업의 축적된 기술 등 우수한 건축기술의 전시를 통해 소개하고 홍보하고자 합니다.

행사개요

  • 전시일시 : 2024년 4월 24일(수) ~ 26일(금)
  • 전시장소 : 과학기술컨벤션센터 지하1층 대회의실2 + 온라인(홈페이지)
  • 전시내용 : 총 7개 참가회사 중 6개의 작품전시

전시목록 (참가단체명 가나다순)

참가단체명 ㈜두루
패널 -
대표자 백태순
기업소개 건축 구조 설계 및 안전진단 분야의 최고를 지향합니다. ㈜두루는 건축구조설계 및 내진성능평가 그리고 정밀안전진단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전문성으로 구조감리 및 자문 그리고 문화재 안전 진단을 진행하며 기술력 또한 인정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참가단체명 비코비엔㈜
패널 H형강 내진 창호프레임
대표자 황대성
기업소개 저희 비코비엔㈜는 내진과 관련한 기술개발 및 보급 / 내진성능평가 / 내진보강기술제안 / 내진보강설계 / 내진보강 공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공사는 고품질을 위해 본사 관리하에 직영 처리하고 있는 역량 있는 내진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전국적으로 내진성능평가 및 내진보강공사와 관련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bcoben.com/
참가단체명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국제저널
패널 International Journal of Urban Sciences
핀집위원장 박동주
기업소개 2000년에 설립된 대성구조이앤씨는 건축기술사사무소로 안전진단전문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구조설계, 구조물 안전진단, 시설물유지관리 등을 업종으로 하여 구조설계, 도면 작성, 구조감리, 안전진단, 보수공사, 리모델링 공사 등 다양한 업역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tandfonline.com/rjus
참가단체명 ㈜아이스트
패널 종합건축구조엔지니어링 아이스트 그룹
대표자 이동우
기업소개 1998년 설립되어 국내 종합 건축구조엔지니어링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2003년에는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 공법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구조설계를 수행합니다. 2007년 아이스트 그룹을 출범을 통해 구조설계표준화 및 구조안전성에 대한 통합구조설계시스템을 갖추어 왔습니다. 내진성능설계, 정밀진단, PC 도면, 구조 감리, 컨설팅 등으로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초기 설계단계에서부터 마지막까지의 모든 구조 업무를 일괄 처리함으로써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구조업무를 수행합니다. 20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국내외 약 1,0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시켰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i-st.kr/v2/HTML/main.html
참가단체명 ㈜HJ중공업
패널 HJ중공업의 신기술
대표자 김완석
기업소개 HJ중공업 건설부문은 국내 최초의 철골구조 건물인 서울 해운센터빌딩을 신축한 이래 인천국제공항과 영종대교, 인천대교, 경부고속철도, 부산신항만 등 대규모 국책사업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습니다. 특히 공항 건설 분야에서는 국내 대부분의 공항과 사우디아라비아, 필리핀, 괌 등 세계 각지의 공항을 건설한 독보적인 위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준설/항만 분야에서도 업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업/발전시설, 상업용 랜드마크, 각종 문화/공연시설 분야에서도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980년대 서울시 최초의 대규모 재개발 아파트인 동소문 한진아파트를 시공, 현재는 주택브랜드 해모로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주택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hjsc.co.kr
참가단체명 ㈜이음건설산업
패널 BW합성보
대표자 이호경
기업소개 당사는 재난 시 귀중한 인명과 재산 보호를 목적으로 내진보강 기술 개발과 적용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산업 및 거주공간에서 생길 수 있는 진동에 대해 사용성을 확보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며 그에 적합한 탁월한 신기술의 보급을 통해 공공의 안전과 기업 발전을 동시에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음건설산업은 내진보강공법으로 NB브레이스공법, NF공법, 내진-내풍 진동제어용 TMD (C-TMD, LRB-TMD), 바닥 진동 S-TMD, 배관진동 P-TMD 등이 있으며 일반 철골, RC 주차장 물류센터 등에 경제성 안전성이 탁월한 BW합성보공법을 주력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eumcon.com/
참가단체명 초융합건설포렌식연구센터
패널 초융합 건설 포렌식 플랫폼(ƒ-PHI) 개발 및 연구센터 성과
대표자 이종섭
기업소개 초융합 건설 포렌식 연구센터는 재난 및 재해를 대비해 상·하부 및 물환경 인프라 전체를 초융합하는 통합기술로써 ‘초융합 건설 포렌식 플랫폼’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미래형 인프라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한국연구재단의 선도연구센터사업(Engineering Research Center)의 지원을 받아 2021년 6월부터 6년 9개월간 총 180.8억 원의 연구비가 투입될 계획입니다. 현재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경북대학교 총 4개 기관 100여 명의 연구진이 4차년도 연구를 수행 중입니다. 초융합 건설 포렌식 연구센터는 인프라 관련 재난 예측을 위한 사전탐지에서부터 정밀진단에 의한 사후 감식, 재난 재현 및 역추적 기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및 보강 기술, 그리고 인프라의 성능 향상 기술까지 포함된 전방위적 안전 및 유지관리의 의미로 “건설 포렌식”을 정의하여 달성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http://fphi.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