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2024년 4월 24일(수)~26일(금)

프로그램

행사 주요일정

  • 논문발표신청서 제출 2024.02.14(수) ~ 03.21(목) 17시까지까지
  • 논문제출 및 비용납부 2024.03.08(금) ~ 03.21(목) 17시까지까지
  • 사전등록 접수 2024.03.25(월) ~ 04.16(화) 17시까지까지

TODAY 2024. 04. 25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발표대회

D-0

건축기술대전

대한민국 건축산업의 발전을 선도한 기업의 축적된 기술 등 우수한 건축기술의 전시를 통해 소개하고 홍보하였습니다.

행사개요

  • 전시일시 : 2022년 10월 26일(수) ~ 28일(금)
  • 전시장소 :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오렌지동 2층 로비 + 온라인(학술발표대회 홈페이지)
  • 전시내용 : 총 11개 참가회사 중 8개의 패널전시

전시목록 (참가단체명 가나다순)

참가단체명 계룡건설산업㈜
패널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공사
대표자 한승구, 이승찬
기업소개 계룡건설은 ‘인류의 행복과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건설철학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건설, 상품가치를 극대화하는 유통, 휴식가치를 극대화하는 레저를 경영 목표로 하는 가운데, 수익성이 양호한 자체사업 비중 확대 기조를 유지하고, 경기 하락에 대비한 안정적 매출관리 방안 확보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krcon.co.kr
참가단체명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
패널 -
대표자 이길환
기업소개 길종합건축사사무소는 건축설계 및 건설사업관리 전문 업체로서 1996년 창립 이래, 정직과 신뢰를 경영목표로 설계, 감리, CM 등 건설사업 전과정에 걸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우수한 전문인력양성과 기술력 축척에 힘써왔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gilgroup.co.kr
참가단체명 ㈜대성구조이앤씨
패널 사업분야 및 주요 프로젝트
대표자 손철완
기업소개 2000년에 설립된 대성구조이앤씨는 건축기술사사무소로 안전진단전문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구조설계, 구조물 안전진단, 시설물유지관리 등을 업종으로 하여 구조설계, 도면 작성, 구조감리, 안전진단, 보수공사, 리모델링 공사 등 다양한 업역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참가단체명 ㈜디에스구조엔지니어링
패널 -
대표자 윤혁기
기업소개 디에스구조엔지니어링은 건축 구조에 관련된 모든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습득한 기술력과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력을 확보하여 고객에 대한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교육으로 인재개발을 통하여 엔지니어의 윤택한 삶을 영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구조설계 전문회사입니다.
홈페이지 -
참가단체명 리코이엔씨㈜
패널 -
대표자 배진희
기업소개 리코이엔씨는 1985년부터 시설물 유지관리 보수·보강 분야에 진출하여, 다양한 선진기술을 습득하고 지속적인 신소재, 신기술 개발을 통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였습니다. 고품질의 시공을 바탕으로 안전한 신축현장 및 기존 건축물 내진보강 설계, 내진보강 공사 전문 기업입니다.
홈페이지 http://reeco.co.kr
참가단체명 비코비엔㈜
패널 H형강 창호프레임
대표자 황대성
기업소개 비코비엔은 내진과 관련한 기술개발 및 보급 / 내진성능평가 / 내진보강기술제안 / 내진보강설계 / 내진보강 공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공사는 고 품질을 위해 본사 관리하에 직영 처리하고 있는 역량 있는 내진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입니다. 내진보강기술과 관련해 다양한 기술 특허는 물론이고, 실물실험을 통한 내진보강기술의 검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H형강 창호프레임기술은 소방방재청의 내진방재 신기술을 취득한 성능 검증된 기술입니다. 미래의 불확실한 지진 발생 시 인명 및 경제적 손실로부터 건축물이 안전할 수 있도록 명확한 내진성능평가를 제시하고, 필요 시 내진성능이 확보된 우수한 내진보강기술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저희 비코비엔 임직원 일동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bcoben.com
참가단체명 신세계건설㈜
패널 스마트합성기둥, ES창호형프레임, 창호형댐퍼, 내진패널보강, 탄소섬유시트보강
대표자 황상진
기업소개 신세계건설은 25년 이상 기존시설물에 대한 구조보강 및 내진보강을 수행해 온 회사입니다. 다수의 특허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 학회 및 인증기관으로부터 내진성능인증을 획득하였고, 우수발명품 우수구매추천사업 선정기업이 되었습니다. 주력사업으로는 건축공사, 토목공사, 건축구조, 보수보강 등이 있으며 특히 기존건축물의 구조보강 및 내진보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구조물에 가장 적합하고 경제적이며 안전한 공법을 적용하도록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을 하고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참가단체명 ㈜아이스트
패널 국책과제 실증화 연구
대표자 이동우
기업소개 아이스트 그룹은 80여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의 종합 건축구조엔지니어링 업체입니다. 급변하는 21세기, 기술 국경이 사라지고 있는 때에 세계를 무대로 건축구조의 새 틀을 다지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는 중입니다. 중동지역,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그리고 미국과 중국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쟁력 우위를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2003년부터는 부설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기술 및 공법 개발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i-st.kr
참가단체명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
패널 건설사업의 시작과 끝
대표자 임재춘
기업소개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는 1993년 설계, 감리(CM)전문회사로 설립된 이래로 국내 건축CM의 초석을 다지며,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에 힘썼으며 사람중심, 고객만족, 상생경영의 기업문화와 두레정신, 창의혁신, 파트너링, 미래지향에 핵심가치를 두어 건축설계, 건설사업관리, 도시재생 등 건설 관련 전 분야에 걸친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엔지니어링 회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itmpro.co.kr
참가단체명 ㈜이음건설산업
패널 C-TMD 동조질량감쇠기
대표자 이호경
기업소개 이음건설산업은 진동제어분야에서 진동계측, 진동제어공법개발 및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건물 및 구조물의 진동제어 전문 컨설팅 회사입니다. 혁신과 기술을 최우선으로 계측, 제어(건물진동, 풍진동제어, 바닥진동, 배관진동), 내진보강, 구조분야 공법개발에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eumcon.com
참가단체명 초융합건설포렌식연구센터
패널 초융합 건설 포렌식 플랫폼(ƒ-PHI) 개발 및 연구센터 성과
대표자 이종섭
기업소개 초융합건설포렌식연구센터는 재난 및 재해를 대비해 상·하부 및 물환경 인프라 전체를 초융합하는 통합기술로써 ‘초융합 건설 포렌식 플랫폼’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미래형 인프라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한국연구재단의 선도연구센터사업(Engineering Research Center)의 지원을 받아 2021년 6월부터 6년 9개월간 총 182.6억 원의 연구비가 투입될 계획입니다. 현재 고려대학교(주관),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경북대학교 총 4개 기관 80여 명의 연구진이 2차년도 연구를 수행중입니다. 인프라 관련 재난 예측을 위한 사전탐지에서부터 정밀진단에 의한 사후 감식, 재난 재현 및 역추적 기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및 보강 기술, 그리고 인프라의 성능 향상 기술까지 포함된 전방위적 안전 및 유지관리의 의미로 “건설 포렌식”을 정의하여 달성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http://fphi.korea.ac.kr